본문 바로가기
드럼

드럼 초보 쉬운 무료 강의 0강 - 구성 요소

by #@※★ㅦ⅓3Ζ¼ⓓ 2023. 1. 8.

2022.12.28 - [드럼] - 처음으로 드럼 배우기 이유와 학원 및 드럼 스틱 추천

처음으로 드럼 배우기 이유와 학원 및 드럼 스틱 추천

음악은 우리 삶과 뗄 수 없는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취미 생활로 악기 하나 다룰 것을 적극 추천한다. 많은 악기 중에 내가 추천하는 악기는 드럼인데 그 이유는 리듬을 정확하게

domujoa.tistory.com

드럼을 배우면 좋은 이유

1. 드럼은 박자감각을 키울 수 있기 때문에 노래를 부르거나 악기를 다룰 때 기본기를 탄탄하게 쌓을 수 있다.
2. 드럼을 연주하면 스트레스가 풀린다.
3. 멋진 본인 모습

드럼 연주의 구성요소

드럼은 리듬과 필인으로 채워져 있다. 리듬은 '쿵치따치 쿵치따치 쿵치따치'나 '쿵쿵따치 쿵쿵따치 쿵쿵따치'처럼 연주에서 반복되는 진행을 말하고 필인은 도입부나 리듬 진행 사이에 '두루루루쿵딱우루루루'같이 멋지게 치는 것을 말한다.

  • 리듬 : 주로 베이스 드럼과 스네어 그리고 탐탐으로만 연주하는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다. 8비트 리듬을 쳐보라고 하면 잘 알려진 '쿵치따치'를 치면 된다.
  • 필인 : 스네어에 탐탐과 플로우 탐을 섞어서 치며 '두루루루루'같은 소리가 난다. 단조로운 리듬에 재미를 주는 요소다.

드럼의 각 악기에 대한 이름이 적힌 사진
드럼


베이스 드럼은 드럼 패달을 밟아서 치는데 낮고 무거운 소리를 낸다. 플로우 탐은 그다음 낮은 소리를 내며 탐탐은 '통통' 소리로 비교적 높은 소리다. 하이햇 심벌은 리듬에서 주로 패달을 밟아 닫힌 소리를 내고 크래쉬 심벌과 라이드 심벌은 주로 연주의 시작이나 끝에 넣어 긴장감을 주거나 극적인 느낌을 낼 때 친다.

크래쉬 심벌 라이드 심벌 하이햇 심벌 스네어 탐탐 탐탐 플로우 탐 베이스 드럼



학원을 다니거나 독학을 하기 전 드럼을 이루고 있는 악기의 이름은 외우고 시작하길 바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