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정보 공유

괌 여행 전 금지 물품과 필요 물품

by #@※★ㅦ⅓3Ζ¼ⓓ 2022. 11. 28.

괌 여행 기본 정보 사항

1. 괌은 한국에서 사랑받는 여행지 중 하나로 면적은 549㎢으로 제주도의 3분의 1보다 작은 섬이다. 때문에 관광을 목적으로 여행 온다면 긴 일정이 아닌 3박 4일 또는 4박 5일로 계획한다. 

2. 표준시는 +10으로 utc +9인 한국보다 1시간이 빠르다. 비행기로 4시간 소요된다.

3. 20만명이 안 되는 적은 인구이다. 하지만 관광지에는 대부분 외국인이다.

3. 사용 언어는 영어와 차모로어를 사용하는데 대부분 영어 사용 가능하다. 때문에 쉬운 난이도의 여행지다.

4. 1월부터 5월 사이는 건기, 10월부터 12월 사이는 우기로 주로 겨울에 사랑받는 여행지다. 우기라도 스콜스 성 비가 내려서 여행할 수는 있다.

5. 팁 문화는 미국으로 존재하지만 한인이 많이 가는 곳은 없거나 포함되어 계산한다.

6. 물가는 비싼 편이고 현재 환율이 올라서 이전보다 체감 물가가 더 높다.

7. 비자는 45일은 무비자로 가능하다. 한국과 비자 면제 프로그램이 체결되어 있는데 인터넷으로 사전 신청을 하면 90까지 체류 가능하다.

 


금지 물품과 필요 물품

육류 관련 제품, 과일, 씨앗, 농산물은 반입 안돼요. 특히 육류 성분 함량 또한 불가능한데 이는 곧 라면, 소세지, 햄, 등 모든 항목이 불가능하다는 뜻이다. 한국인은 밥이 주식이고 된장, 고추장, 라면 없이는 적응하기 힘들다. 그리고 K마트나 편의점에서 이러한 한국 식품을 쉽게 찾을 수 있기 때문에 현지에서 구매하여 먹기를 추천한다. 그리고 액체류는 통관신고 후 가능하더라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가져오지 않길 권장하나 꼭 필요한 사항이라면 빈 병을 가지고 와서 옮겨 담길 추천 한다. 

마지막으로 필요 물품은 물놀이 장비로 아쿠아슈즈, 스노클링 장비, 썬크림이다. 물놀이를 하다 보면 살이 연해져서 쉽게 자상이 날 수 있다. 아쿠아슈즈를 신고 스노클링을 즐기길 바란다. 그리고 해파리에 쏘일 수 있기 때문에 긴바지를 입고 입수하면 몸을 보호할 수 있다.

 

에메랄드 바다 위 하늘을 나는 듯한 배가 떠 있는 사진
괌 바다

댓글